블로그 검색 누락 확인 방법

Posted by Breeze24
2018. 6. 2. 22:58 기본 강의

포스트 검색 누락 확인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검색 누락이 심심치 않게 발생하게 된다. 


블로그 운영자는 꾸준한 검색 유입을 위해 주기적으로 검색 누락이 발생했는지를 확인해야 하는데, 

블로그 운영자가 검색사이트에서 이를 일일이 확인하는 것은 여간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 아니다. 


블로그유틸24 사이트에서는 블로그 검색 누락 확인 여부를 한 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뿐만이 아니라, 다음에서도 검색 누락이된 포스트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블로그 검색 누락


블로그유틸24에서 포스트 검색 누락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용 방법


1. 블로그유틸24 사이트로 이동한다. 



2. 검색 조건을 설정한다.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 누락을 확인할 검색 엔진을 선택한다. 디폴트는 네이버이다. 
   포스트 제목 가져오는 방법은 RSS에서 가져오는 방법직접 입력하는 방법이 있다. 

포스트 검색 누락

 포스트 제목을 별도로 관리하고 있다면, 직접 입력을 선택해서, 포스트 제목들을 입력하면 된다.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백업파일을 이용해 한 번에 포스트 제목을 가져올 수 있다. 바로가기)


 별도로 목록이 없다면, RSS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하면 되나, 

 RSS에서 가져오기는 블로그 설정에 따라 최근에 등록한 포스트 중 최대 50여개 정도만 가져오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을 참조하면 된다.(RSS 설정 확인 방법 도움말)


 RSS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했다면, RSS 주소를 필수로 입력해야 한다.

 RSS 주소는 블로그 종류마다 다르므로, RSS 주소 도움말을 참조하기 바란다.(RSS 주소 도움말)


3. 검색 누락 포스트 확인

 조회가 완료되면, 맨 위의 그림처럼 누락된 부분이 녹색으로 표시된다. 

 누락된 포스트의 제목을 클릭하면  검색사이트로 이동하여, 정말 검색 누락이 맞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블로그 검색 누락 확인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이 필요하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구의 인터넷 옵션으로 이동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


보안탭의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한다. 


블로그 검색 누락


설정의 기타 항목에서 도메인 간의 데이터 원본 액세스의 항목을 사용으로 체크한다. 

블로그 검색 누락 설정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은 완료된다.

이제 블로그 검색 누락 확인 서비스를 사용하면 된다. 


크롬 설정 방법

블로그 검색 누락

크롬 바로가기를 생성한다. 기존 바로가기는 그대로 두고 블로그유틸24 전용 바로가기를 만드는 것을 권장한다. 


바탕화면에 있는 크롬 바로가기를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한다.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여진다. 


검색 누락 해결 방법


우선 기존 내용은 아래와 같을 것이다. 설치 장소에 따라 다르게 나올 수 있다. 

"C:\Program Files (x86)\Google\Chrome\Application\chrome.exe"


여기서 아래와 같이 내용을 추가하고 저장하면 된다. 

"C:\Program Files (x86)\Google\Chrome\Application\chrome.exe" --disable-web-security --user-data-dir="C:\chrome"

그리고 크롬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이다. 지원되지 않는 명령줄 플래그....

이 화면에서 BLOGUTIL24.COM으로 이동하면 정상적으로 검색 누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유사 문서 조회

다음부터는 해당 바로가기를 이용하여 블로그유틸24에 접속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