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갯수 변경(광고 게재 위반)

Posted by Breeze24
2016. 9. 18. 08:05 기본 강의

최근 들어 애드센스의 광고 갯수에 대한 정책이 변경되었다. 


기존에는 한 페이지에 컨텐츠 3개, 링크 3개, 검색 2개 였는데, 최근들어서는 이런 제한이 변경되었다. 


한 페이지에 콘텐츠보다 많은 광고를 게재하지 마십시오. 

광고 게재 위반


기존에는 한 페이지에 광고 갯수에 대한기준이 명확했으나, 현재는 광고 갯수에 대한 기준이 추상적인 내용으로 쓰여져 있다. 


대체 콘텐츠보다 많은 광고라는 것의 기준은 뭘까?


애매모호함 기준으로 인해 애드센스 블로거들은 시행착오가 많이 있을 것이다. 

.

기존에는 컨텐츠의 양이 적어도 한 페이지에 컨텐츠 3개, 링크 3개, 검색 2개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광고를 더 많이 게재할 수도 있으나, 더 적게 게재해야 하는 페이지들도 생길 수 있다. 


기존에 컨텐츠의 양이 적었지만 8개의 광고를 게재했도 문제가 없었지만, 이제는 이 페이지들은 애드센스의 광고 게재 위반이 될 수 있다. 


다시 한 번 자신의 블로그 포스트들을 확인해서 광고 위반이 될 만한 페이지들은 광고의 배치를 다시해야할 시기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구글에서 저품질 포스트 또는 저품질 블로거들에 제한을 주려고 하는 정책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기준이 애매모호하니 구글 입장에서는 광고 게재 위반으로 저품질 블로거들에게 주의를 주기 위해 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알아서 기어라....


평소 포스팅에 컨텐츠의 양이 많았던 블로거들에게는 분명히 기회가 될 것이지만, 컨텐츠가 평소에도 부족했던 블로거라면 자신의 포스팅 습관과 기존 포스팅들의 배치를 다시 한 번 확인해봐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