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종류 및 설정 방법(앵커/오버레이 광고, 전면 광고 등)

Posted by Breeze24
2016. 9. 29. 22:13 기본 강의

애드센스 광고에는 일반 컨텐츠 광고, 링크 광고, 앵커/오버레이 광고, 모바일 전면 광고 이렇게 4가지의 종류가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에는 어떤 광고 종류가 있고, 어떻게 설정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일반 컨텐츠 광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보면 내 광고라는 메뉴가 있다. 

그 중 광고 단위 메뉴를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에서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하면 만들 수 있다. 

반응형 광고도 있고, 긴 가로 광고, 스카이스크래퍼, 모바일 배너 등을 선택할 수 있다.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광고로 컨텐츠량에 따라 보통 한 페이지에 2 ~ 3개를 추가한다. 


애드센스 컨텐츠 광고


링크 광고

흔하지는 않지만 이런 광고를 봤을 것이다. 

링크 광고


파란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타원 2개가 링크 광고이다. 

링크 광고는 컨텐츠 광고와는 다르게 글자로만 이루어져 있다. 글자로만 이루어져 있다보니, 포스트의 내용과 비슷한 내용의 광고가 많이 들어오게 되고, 의외로 클릭률이 높다. 

.

링크 광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위의 일반 컨텐츠 광고와 동일한 메뉴로 들어가서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한다. 

이 때 광고 크기 밑의 게재 콤보박스를 클릭하면 하단에 링크 광고라는 메뉴가 있다. 


애드센스 링크 광고



앵커/오버레이 광고

스마트폰에서만 표시되는 광고이다. 일반 데스크탑에서는 나타나지 않는다.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으로 봤을 때 하단의 붉은 원 안의 광고가 나타난다. 

사용자의 손가락과 가까운 하단에 있다 보니, 클릭 가능성이 다른 컨텐츠에 비해 높다. 


앵커 오버레이 광고


앵커 광고

만드는 방법은 내 광고에 보면 좌측 메뉴에 페이지 수준 광고가 있다. 여기서 앵커/오버레이 광고의 상태를 바꿔주면 된다. 컨텐츠 광고나 링크 광고처럼 코드를 붙여 넣을 필요가 없다. 상태만 바꾸면 설정은 완료 된다. 코드 가져오기를 통해 코드를 자신의 블로그에 붙여서 기본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다. 


오버레이 광고 설정

모바일 전면 광고

앵커/오버레이 광고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에서만 광고가 나타난다. 

매 포스트마다 나오는 것이 아니라, 몇 번 호출되다 보면 나타나게 된다. 

표시되는 방벙은 아래와 같다. 사용자가 광고 건너뛰기를 클릭하면 기존 화면으로 넘어 가게 된다. 


모바일 전면 광고


설정 방법은 앵커/오버레이 광고와 마찬가지로 페이지 수준 광고에서 상태를 바꿔주기만 하면 된다. 

.

모바일 전면 광고 설정

가급적 앵커/오버레이 광고와 모바일 전면 광고를 사용으로 설정하는 것이 수익 향상에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포스트에 달 수 있는 애드센스 광고 갯수도 변화가 있었다. 

변경 사항을 적절하게 잘 이용한다면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 


애드센스 광고 갯수 변경 사항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