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금액의 3%를 블로그 광고 수익으로 정산해주는 쿠팡파트너스

Posted by Breeze24
2021. 7. 13. 13:19 카테고리 없음

기존의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이외에 새로운 광고 플랫폼인 쿠팡파트너스를 사용하는 블로거들이 늘고 있다. 

잠깐 반짝하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했으나, 아직까지 유지되고 있고 사용하는 블로거들 중에도 수익이 지속적으로 꽤 발생하고 있다는 블로글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것으로 보아 수익 구조가 나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애드센스만으로도 수익이 충분하다는 블로거도 있겠지만, 애드센스 이외 방법을 찾고 있는 블로거라면 이번 포스팅을 자세히 본다면 수익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다.  

 

새로운 광고 수익 플랫폼 쿠팡파트너스

쿠팡 파트너스는 어떤 시스템?

쿠팡파트너스와 기존 광고플랫폼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광고 수익이 발생되는 방법이다. 

구글애드센스나 애드포스트는 CPC(Click To Cost) 방식이고, 쿠팡파트너스는 CPS(Click Per Sale) 방식이다.

 

※ CPC는 꾸준히 설명했던 용어이므로 별도의 설명은 생략한다.

 

CPS는 광고 클릭 후 구매가 이루어졌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방식이다. 광고를 클릭했지만, 구매가 없다면 수익은 발생하지않만, 만약 구매가 이루어진다면 CPC 보다는 큰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광고를 클릭하여 구매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구매한 물품들에 대해서 광고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광고 클릭한 사람이 어떤 물건을 얼마나 구매했는지에 따라 수익이 CPC에 비해 몇 십배까지도 발생할 수도 있다. 

 

과장해서 얘기하면, 광고를 클릭해서 100만원 상당의 노트북을 10대를 한 번에 구매했다면, 한 번 클릭으로 30만원의 수익이 발생하게 된다.  (당연히 모든 블로그가 위의 Case에 해당할 수는 없다.)

 

.
 

매출이 성사되었을 때 수익은?

모든 카테고리에서 발생되는 결제금액의 3%이다. 

추가로 회원 가입시 추천인을 입력하면 1개월 동안 1%가 추가되어 발생되는 결제금액의 최대 4%까지 정산받을 수 있다. 

회원 가입시 추천인이 없다면  AF8131643을 입력한다면 1개월 동안 1%의 금액이 추가 정산받을 수 있다. 

 

※ 구매가 이루어졌더라도 구매자가 반품이나 취소를 하면 수익금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그리고 최소 1만원부터 지급이 가능하므로, 현금화률이 높은 편이다. 

 

매출 금액의 3%를 블로그 광고 수익으로 정산해주는 쿠팡파트너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쿠팡 운영 정책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쿠팡 파트너스 운영 정책 링크

 

 

어떤 블로그가 적용시에 수익률이 높을까?

상품 리뷰, 소개 또는 상품과 관계되어 있는 블로그라면 상당히 유리하다. 

일반적인 블로그보다는 블로그 내에서 상품에 대한 설명이 있는 블로그라면 자연스럽게 상품 광고를 클릭하여 구매로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특히 이런 블로그 중에서도 고가의 제품에 대한 설명이 있다거나, 저가 상품에 대한 리뷰지만 방문자가 높은 블로그라면 충분히 고수익도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된다. 

 

신청/승인 난이도와 기간은?

구글 애드센스는 신청 후 승인도 쉽지 않고, 승인까지도 기간이 상당히 걸리는 편이다. 

그렇지만 쿠팡파트너스를 가입하고 광고 게재까지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는 않았다. 

 

  • 가입 및 승인 : 10분
  • 광고 게재 : 10분

총 20여분의 시간으로 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했다. 

※ 승인 이후 문제점이 발생된다면 광고게재가 취소될 수도 있다. 

신청 방법

이제 어떤 플랫폼인지 알았다면 쿠팡파트너스에 들어가서 신청해보자. 

우선 쿠팡파트너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회원 가입 버튼을 클릭하자. 

.
 

 

partners.coupang.com/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위에서 가입 및 승인이 5분이면 된다고 설명했듯이 별도의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크게 없다. 

입력 항목 중 웹사이트 목록은 운영 중인 블로그 URL을 입력하면 되고, 웹 사이트 성격에는 블로그의 주제를 적으면 된다. 

 

추천인 코드에는 AF8131643 을 입력하면 된다.

(추천인 코드가 입력되면 한 달 동안 매출의 1%가 추가 정산된다.) 

쿠팡파트너스 수익 공개
쿠팡파트너스 애드포스트

가입이 완료되면 큰 이슈가 없다면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하면 된다.

광고는 상품 링크, 간편 링크 만들기, 다이나믹 배너, 카테고리 배너 등이 있는데, 직관적이라 어렵지 않게 광고를 입력할 수 있다. 

광고를 넣는 방법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트에서 자세히 다뤄보자. 

 

쿠팡파트너스 애드센스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