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검색 누락 문의 방법

Posted by Breeze24
2016. 6. 5. 11:07 중급 강의


[애드센스-중급강의]네이버 블로그 검색 누락 문의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에 2차 주소 설정 후 네이버 검색 유입이 없어졌다. 


해결 방법을 찾기 위해 검색을 한 동안 해보았지만, 명확한 해결방법을 찾을 수 없어, 네이버에 문의를 해보기 위해 알아보았다. 



네이버 고객 센터 전화 문의

네이버 고객 센터 전화번호를 찾아 고객센터에 전화해보았다.

고객센터 ARS에서 블로그 검색 관련은 온라인 고객센터를 이용하라고만 안내하고 있다. 

유선상으로는 블로그 관련 문의를 할 수 없었다. 


온라인 고객센터 문의하기


네이버 고객센터 바로가기

네이버 고객센터로 이동해 블로그 검색 카테고리로 들어간 후 블로그 검색 반영 요청을 확인해보면,

블로그 검색 관련은 네이버 고객 센터에서 해결해 주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들이 답변을 줄 것이라고 안내하고 있다. 

네이버 고객센터의 정확한 답변을 듣고 싶었던 것인데, 고객센터가 아닌 다른 이용자들이 답변을 줄 것이라는 황당한 내용을 보고, 슬슬 울화통이 치밀기 시작할 것이다. 


네이버 검색 누락 문의




다른 주제로 문의하기

네이버 고객 센터 문의 사항 중 문제 해결의 검색시 발생하는 장애제보 주제에 상담을 남겼다. 

하지만 돌아온 답변은 아래와 같았다. 

네이버는 모든 블로그 게시글의 검색 반영을 보장해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웹마스터도구 서비스 내 제공된 가이드를 통해 점검을 부탁드립니다.


웹마스터도구 서비스 내 제공된 가이드로는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만한 것이 없음을 네이버는 모르는 듯 하다. 그 내용으로 해결이 되었다면, 처음부터 네이버에 문의할 일은 없었을 것이다. 


여기까지 해봤다면 울화통이 터질 것이다. 

.

검색 누락이 발생해서 문의를 하고 싶지만 네이버에 문의를 할 통로가 없다. 


결국 네이버의 고객센터 도움을 받지 못하고, 검색과 추정을 통해 네이버 검색 누락에 대해 답변을 찾을 수 있었다.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이 있을 시에 필자처럼 네이버에 문의하려는 생각을 일찌감치 버린다면, 몇 시간을 허비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네이버 검색 누락 해결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