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CPC 높은 키워드

Posted by Breeze24
2016. 6. 5. 11:08 중급 강의

애드센스 CPC가 높은 키워드

애드센스를 이용하다 보면, 같은 클릭수라도 수익 차이가 크게 날 때가 있다. 

1번 클릭에 0.04$가 될 때도 있고, 2$가 나오는 경우도 있다. 

왜 이렇게 차이가 나는 걸까?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CPC와 키워드라는 용어를 알아야 이해할 수 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CPC가 높은 키워드에 대해 알아보자. 

용어 정리

우선 CPC가 높은 키워드를 알기 전에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용어들이 있다. 

애드센스에서 자주  보이는 용어들에 대해 알아보자. 


Page Views : 페이지뷰수


Clicks : 클릭수


CPC : 클릭당 광고 단가. 어떤 광고가 들어오는 가에 따라 달라진다.                 


CTR : 1번 클릭이 일어날 때 평균적으로 몇 번의 페이지뷰가 있었나?

        클릭수/페이지뷰


RPM : 1000번의 페이지뷰가 있었을 때의 예상 수익

         예상수익/페이지뷰*1000


.


CPC 높은 키워드

애드워즈를 알거나 들어봤다면 설명이 쉬울 텐데, 모르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애드센스가 구글에서 게시자에게 광고 수익으로 주는 플랫폼이라면, 애드워즈는 구글에서 광고주로부터 광고 대가를 받는 플랫폼이라고 보면 된다. 


즉 애드워즈는 광고주가 사용하는 플랫폼, 애드센스는 게시자가 사용하는 플랫폼이다. 

그러므로 애드워즈에서 CPC가 높은 키워드는 애드센스에서도 CPC가 높다고 봐도 무방하다. 

애드센스에서의 CPC의 단가에 대해 나와 있는 것은 별도로 없으므로, 애드워즈를 참고해 CPC가 높은 키워드와 단가를 유추할 수 있다. 


아래는 애드워즈 사이트이다. 

실제 광고를 신청할 수도 있는 사이트이므로, 주의하기 바란다.  


CPC 높은 키워드


블로그의 포스트 주제가 CPC가 높은 키워드를 포함했다면, CPC가 높은 광고가 자주 나타나게 된다. 


키워드를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블로그에 단가 높은 광고가 자주 나타나게 되어 수익을 높일 수 있다. 


아래 주소로 이동하면 무료로 CPC 높은 키워드를 조회할 수 있다.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