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광고 쉽게 넣는 방법

Posted by Breeze24
2016. 6. 5. 11:08 고급 강의

애드센스 본문에 광고 쉽게 넣는 방법

애드센스를 하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수익이 정체되는 경우가 있다. 

앞의 포스트에서 얘기했지만, 애드센스 수익은 페이지뷰, 클릭률, 클릭당 단가에 의해서 결정된다. 


애드센스 예상 수익 계산기 바로가기



즉 이 3가지 중 하나를 변경한다면 수익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페이지뷰를 높이는 방법과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 클릭당 단가를 높이는 방법 이 3가지 중 가장 쉽게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이다. 


그리고 클릭률을 높이는 것은 광고의 배치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는다. 


포스트를 상단, 본문, 하단 이렇게 3개로 구성한다면, 

보통 광고는 상단과 하단에 들어간다. 간혹 사이드바에 구성하는 경우도 있다. 

애드센스 본문 광고



가장 수익이 잘 나는 위치는 본문이다. 


상단에 하나, 본문에 하나, 하단에 하나 이렇게 총 3개의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클릭률이 높아진다. 

(본문에 광고를 위치 시킬때는 구글 정책에 위배되지 않도록 해야한다. 이 점에 주의해서 본문에 광고를 넣어야 한다. )



이번 포스트에서는 본문에 광고를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본문에 광고 넣는 유형


본문에 광고를 넣는 방법 중 하나가 글 본문에다가 html모드로 광고 코드를 직접 입력하는 방법이 있다. 

.

이 방법으로 하면 나중에 광고 배치를 바꿔 본문에 있는 광고를 없애고 싶을 때, 다시 모든 포스트의 광고를 일일이 제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번 포스트에서 우리가 배울 것은 포스트의 특정 부분마다 div태그를 붙여 놓고, 티스토리의 html/css 편집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추가해 자바스크립트에서 div태그에 광고를 넣도록 자동화하는 것이다. 


본문에 광고 넣기


티스토리의 HTML/CSS 편집 메뉴를 이용해 HTML태그 탭에서 </body> 태그 바로 위에 아래 내용을 넣는다. 


<div id="adnewlocate" style="width:100%;text-align:center;">

<!--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 코드 넣기 시작-->

<script async="" src="//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inline-block;width:300px;height:250px" data-ad-client="" data-ad-slot=""></ins>

<!--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 코드 넣기 종료-->

</div>



위의 코드 중에 <!--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 코드 넣기 시작--> 와 <!--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 코드 넣기 종료-->사이에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는다. 광고 코드를 모두 넣지 말고, /ins>까지만 입력하면 된다. 
만약 HTML소스 안에 jquery 관련 내용이 없다면 아래 내용을 추가해 준다. 

HTML 소스 상에서 jquery로 검색했을 때, 비슷한 코드가 있는지 확인해보면 된다. 

(반응형웹을 사용한다면 대부분 해당 코드가 들어가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포스트를 열어 HTML모드를 선택한다. 

광고를 넣고 싶은 위치에 아래 코드를 입력한다. 


.


이렇게 하면 포스트 본문에 광고가 삽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추후 광고 배치를 바꾸게 되어 본문에 포함되어 있는 광고를 뺄 경우에는 HTML/CSS에서 추가한 내용만 삭제하면 된다. 

.

'고급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e:는 왜 블로거들에게 영향을 주게 될까?  (4) 2024.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