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e:가 바꾼 검색 환경, 블로거들의 대응 전략은?

Posted by Breeze24
2024. 3. 29. 15:02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의 Cue:가 일반 검색으로 활성화되었을 때, 블로거들에게 가장 큰 타격감을 주는 것은 블로그 글의 노출도입니다. 
그래서 Cue:가 검색의 메인이 되게 된다면, 기존보다 블로그 노출이 안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이에 따라 블로거들은 새로운 전략을 채택하여 수익을 유지하고 향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몇 가지 대응 방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품질 높은 콘텐츠 제공

Cue:는 사용자의 관심사와 검색 패턴을 고려하여 개인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품질이 높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해야 개인화된 검색 결과 제공시에 참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인화된 검색 결과 제공하는 상황에서도 고품질 콘텐츠는 사용자들의 검색 결과에서 노출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 텍스트 보다는 시각적인 콘텐츠와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이미지, 비디오, 그래픽 등의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의 다양한 선호도를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소셜 미디어 활용

.
 

검색 엔진으로의 유입이 줄어드는 만큼 다른 채널에서의 유입 확보가 필요합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여 블로그의 콘텐츠를 홍보하고 공유함으로써 블로그의 노출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의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블로그의 인기를 높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유입이 줄어도 다른 채널을 통해 유입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3. 블로그 외부 수익화

블로그는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검색 노출이 줄어들게 되면, 수익이 줄어들 것이고, 줄어든 수익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전문성을 과시하고 컨설팅, 강의, 상품 판매 등의 추가적인 수익 모델을 탐색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거들은 이러한 전략들을 적극적으로 채택하여 블로그의 수익을 유지하고 향상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변화하는 검색 엔진의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사용자들의 요구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