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유사 문서 대량 확인 방법

Posted by Breeze24
2016. 8. 3. 21:02 기본 강의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포털에서 잘 검색이 되던 포스트가 어느 순간부터 검색 유입이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다. 

검색 유입이 되지 않는 포스트를 검색하다 보면, 유사문서 포함일 경우에는 검색이 되다가 유사문서 제외일 경우에는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포스트들이 유사문서로 분류되어 검색이 누락되는 포스트들이다. 


그런데, 이런 유사문서는 어느 순간 갑자기 적용되는 경우가 있다. 

빠르게 조치를 하지 않으면, 블로그 자체가 저품질에 빠질 위험이 있다. 그렇다고 그 많은 포스트들을 일일이 하나하나 유사문서로 검색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된다. 정말 비효율적이다. 

이런 이유로 많은 블로거들이 유사 문서 조회를 자주 하지 않게 된다. 

.

블로그유틸24 사이트에 보면, 블로그 검색 누락 확인 서비스가 있다. 대량으로 블로그 검색 누락 확인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불행히도 이 서비스는 유사 문서는 검색하는 기능이 없었다. 


최근에 블로그유틸24에 블로그 유사 문서 확인 서비스가 오픈하였다. 

블로그 주소만 입력하면, 최근 50여개의 포스트를 한 번에 유사 문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검색 누락이 된 것도 표시를 해준다. 


50여개 이상을 하고 싶으면, 도움말을 참조하여 제목 목록 가져오기로 포스트 제목들을 가져와 제목 목록을 직접 입력하면 된다. 


블로그 유사 문서 검색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볼 수 있다. 유사문서일 경우 아래와 같이 녹색으로 표시된다. 

유사 문서 결과

저품질 블로그 피하는 법

또한 전체 포스트 중 누락된 포스트가 몇 개이고, 유사문서가 몇 개인지도 표시를 해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