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품질이 낮은지 확인하는 방법(블로그 작성 패턴 분석)

Posted by Breeze24
2021. 7. 9. 23:37 기본 강의

블로그를 장기간 운영하다 보면 여러 번의 슬럼프가 찾아오게 된다. 
블로그 방문자도 늘지 않고, 수익도 정체 또는 하락이 온다면 수시로 찾아오게 되는데, 이 때 블로그 운영도 초심과 다르게 소홀해 지기 마련이다. 
블로그 포스팅 작성 주기가 점점 길어지게 되고, 글자수도 점점 하락하게 되고, 이미지 삽입도 거의 없어지면서 의무적으로 포스팅을 하는 기간이 발생하고, 이런 것들이 모여서 블로그의 품질이 하락하게 된다. 

블로그 작성 패턴 분석

.
 


이런 현상이 지속된다 보면 검색엔진에서도 블로그에 대한 점수가 점점 낮아지게 되고, 
결국은 아무리 포스팅을 올려도 검색 누락이나, 10 페이지 이후에 검색 되는 블로그가 되버리게 된다. 

내블로그의 품질 상태가 어떤지를 주기적으로 확인이 필요한데, 이를 사람이 하나하나 비교한다면 엄청 힘든일이 될 것이다. 
블로그유틸24의 블로그 작성 패턴을 사용하면 이 부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블로그 품질 관리에 도움이 된다. 

사용 방법

사용 방법은 정말 심플하다. 
블로그유틸 24 홈페이지 접속 후 블로그 작성 패턴 페이지로 이동하면 된다.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조회 버튼만 누르면 끝~

.
 

검색 결과 분석 방법

블로그 품질 결과

- 최근 3개월 포스트 등록 건수
  최근에 포스팅 작성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블로그 품질 향상


- RSS 등록 기준으로 포스트별 글자수, 이미지 포함 건수,  H1, H2 와 같은 태그를 어느 정도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아래 포스트 글자수, 포스트 이미지수, 포스트 HTag 사용수를 클릭해서 원하는 그래프만 볼 수도 있다. 

블로그 수익 향상 방법

주의 사항

네이버 블로그는 포스팅 횟수까지만 제공되고, 글자수, 이미지수,  HTag 건수 등은 제공되지 않는다. 네이버 블로그도 글자수만 확인이 되어도 큰 도움이 되겠지만, 글자수, 이미지수,  HTag 건수 등이 제공되지 않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