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CPC 가장 높은 국가와 단가는?

Posted by Breeze24
2021. 7. 13. 10:01 기본 강의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있는 수익형 블로거라면 민감한 단어 중에 하나가 CPC이다. 

CPC 하나에 광고 수익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에 CPC가 높은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전략적으로 CPC가 높은 키워드 위주로 블로그를 작성하기도 한다. 

당연히 블로그마다 CPC가 다르고, 포스트의 주제마다 CPC가 다르게 된다. 

 

※ CPC : Cost Per Click의 약자로 클릭당 발생되는 비용을 의미하는 것으로, 한 번 클릭으로 평균 얼마정도의 수익이 발생하는지를 의미한다. CPC가 1$ 라면 1회 클릭당 1$의 수익이 발생한다는 의미이다. 보통 CPC가 높은 키워드로는 보험, 대출, 법률, 신용카드, 기부 등이 있다.

※ CPC가 어떤 의미인지 더 확인하고 싶다면 블로그유틸24의 애드센스 예상 수익 계산기를 사용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
 

 

애드센스 예상 수익 계산기 바로가기

 

 

CPC가 블로그 또는 포스트 주제마다 다른 것은 알고 있을텐데, 국가별로도 평균 CPC가 다르다는 것을 최근 알게 되어 내용을 공유한다. 

 

CPC가 높은 국가와 단가

가장 높은 지역이 어디인지와 단가가 어느 정도인지 한국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다. 

 

이 평균 CPC 높은 국가와 단가는 wordstream이라는 회사에서 조사한 자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국가별 평균 CPC 확인하기

 

우선 기준이 되는 국가는 미국이고 미국의 CPC는 평균 1~2$라고 얘기하고 있다. 

이 기준으로 CPC가 가장 높은 나라는 아랍에미리트이고 미국보다 8퍼센트가 높다.

8%정도이기 때문에 미국과 아랍에미리트는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할거 같다.  

 

자료에서 한국은 미국보다 72% 낮은 수치라고 얘기하고 있다. 

72%라 낮다고 하면, 미국이 CPC가 1$일 경우 약 4배 작은 0.25$가 되게 된다. 미국이 1~2$라고 얘기 되었으니 우리 나라는 평균 CPC가 0.25$ ~ 0.50$라고 추정하는 것이 맞을 것이다.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블로그를 작성할 수 있다면, 국내를 대상으로 하는 블로그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CPC를 받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더 높은 수익을 낼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wordstream에는 재밌는 툴도 있다. CPC 비교 툴인데, 내가 사용하고 있는 CPC를 비교했을 때 어느 정도 낮은지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
 

 

CPC 비교 툴 바로가기

 

CPC 비교
CPC 높이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