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VS 네이버 블로그 VS 워드프레스 비교

Posted by Breeze24
2016. 6. 5. 11:05 기본 강의

[애드센스-기본강의]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워드프레스 비교

앞의 포스팅을 보고 이번 포스팅을 보는 것이라면, 블로그 광고를 하기로 결심을 했을 것이다. 


블로그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포스팅을 할 수 있는 블로그를 결정해야 한다. 

블로거들이 주로 이용하는 블로그로는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워드프레스, 블로그스팟 등이 있다. 

이 4가지의 블로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


어떤 광고를 붙일 것인가?


블로그에 붙일 수 있는 광고 중 대표적인 것이 구글의 애드센스(adsense)와 네이버의 애드포스트(adpost)가 있다.

네이버 블로그에는 애드포스트를 붙일 수 있고, 구글의 애드센스는 티스토리(tistory), 워드프레스(wordpress), 블로그스팟(blogspot)에 붙일 수 있다. 

크게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애드센스는 방문자가 클릭을 하거나, 노출시에 수익이 발생하고, 애드포스트는 클릭시에만 수익이 발생한다. 


가장 중요한 차이는 단가의 차이다. 구체적으로 단가가 얼마나 차이난다고는 설명 하기 어렵다. 애드센스의 경우 어떤 광고가 클릭되었냐에 따라 단가가 몇 십원에서 몇 천원까지 차이가 발생한다. 


개인적으로는 애드포스트보다는 애드센스를 붙였을 때 꾸준히 높은 수익이 발생했기 때문에 수익이 목적이라면 애드포스트보다는 애드센스를 추천한다. 


참고로 이 블로그는 애드센스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므로, 애드포스트 보다는 애드센스를 연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어떤 블로그를 선택할까?


애드센스를 연동할 수 없는 네이버 블로그는 제외하고 설명하겠다. 

(혹시 광고 수입 목적 보다는 방문자의 유입이 늘어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면 국내 사용자의 유입이 많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을 추천 한다. )


이제 남은 것은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 블로그스팟인데,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티스토리에 대해 알아보자. 


.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국내 블로거들의 상당수가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검색시에 ~.tistory.com으로 시작되는 블로그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이유는 티스토리는 한 번 개설 후 크게 노력하지 않고도 쉽게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블로거가 블로그 관리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트래픽 무제한, 용량이 무제한으로 블로그의 트래픽, 용량도 블로거가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별도의 비용도 들지 않는다. 

또한 국내 검색엔진인 네이버와 다음에서 블로그의 노출이 잘 된다. 



티스토리 초대장



워드프레스는 국내 보다는 국외 사용자들에 초점이 맞춰진 블로그이다. 

구글 검색엔진에서 더 잘 보여지는 특징이 있다.

국내보다는 국외 방문자를 타겟으로 포스팅을 한다면 워드프레스 선택을 하는 것이 수익 창출에 더 유리하다. 

또한 워드프레스의 스킨과 디자인은 티스토리 보다 전문적인 느낌을 준다. 티스토리의 디자인 보다는 세련된 느낌을 준다. 

이런 장점이 있는 반면에 트래픽, 용량 관리를 해야하다보니,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고, 꾸준한 운영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워드프레스 신청하기 : http://wordpress.com/


워드프레스 가격



일반적으로 국내 방문자를 타겟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라면 워드프레스 보다는 티스토리를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특별히 워드프레스를 선택해야할 이유가 없다면 처음은 티스토리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포스팅을 몇 번 해보고, 방문량이 조금 늘었을 때, 블로그 운영이 자신과 맞는지, 다른 블로그를 선택할지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기 바란다. 


이 블로그에서는 티스토리를 선택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 것이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