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일정 쉽게 만드는 방법(여행계획표 사이트, 여행일정표 어플)

Posted by Breeze24
2017. 5. 2. 10:40 블로그 유틸

블로그유틸24의 여행계획 만들기를 이용하면 여행계획을 만드는데 5분도 걸리지 않는다. 

여행지가 지도에 한 눈에 볼 수 있게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그 내용을 쉽게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쉽게 인쇄도 가능하도록 하는 것도 별도의 작업이 필요 없이 가능하다. 

만들어진 여행계획은 다른 사람과도 여행계획 주소를 공유하여 언제든지 쉽게 수정할 수 있다. 


여행 계획 만들기


이제 더 이상 포털사이트에서 여행계획을 검색해서 엑셀로 여행 계획을 만들고, 지도에 위치를 표시해가며 동선이 맞는지 확인하느라 불필요하게 시간을 소모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그 여행계획을 여행 멤버들과 공유하기 위해 이메일로 보내고, 인쇄를 할 필요도 없다. 


그럼 어떻게 여행계획을 쉽게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보자. 


여행 일정표 만들기

여행 일정표 메뉴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처음에는 선택여행지에 아무 내용도 표시되지 않을 것이고, 지도에도 여행지가 표시되지 않을 것이다. 

그 내용을 검색해서 일정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여행지가 쉽게 추가된다. 


여행계획표


화면은 크게 여행지 검색 영역선택 여행지 영역, 지도 표시 영역으로 나뉘어진다. 

.

여행지 검색 영역에서는 지역별, 여행지 구분별 또는 여행지명으로 검색을 할 수 있다. 

여행지명으로 검색시에는 지역과 상관없이 검색을 할 수 있다. 

여행지명을 모른다면 지역으로 검색하면 되고, 여행지명을 안다면 여행지로 검색을 하면 쉽게 여행지를 검색할 수 있다. 

검색된 내용에서 제목을 클릭하면 상세한 여행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여행일정표

여행지 검색 영역에서 일정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 여행지 영역에 목록에 추가가 된다.

그리고 선택 여행지에 추가된 여행지는 좌표가 있는 경우 지도 표시 영역에 자동으로 추가된다. 


즉, 여행지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여행지 목록에도 추가되고, 지도에도 표시가 되게 된다. 


여행 계획 만들기


여행지 검색시에는 맛집, 관광지, 행사/공연/축제, 여행코스, 레포츠, 쇼핑, 숙박, 맛집으로 검색이 가능하다. 

여행 일정 만들기

이제 선택 여행지 영역에 대해 알아보자. 

선택된 여행지는 달력 아이콘을 클릭하여 여행 일정을 변경할 수 있다. 그리고 3번의 여행지 순서 변경 아이콘을 클릭하여 여행지 순서를 변경할 수 도 있다. 그리고 4번의 메모를 클릭하면 예상비용과 기타 메모를 간략하게 적을 수 있다. 위의 내용들은 여행 일정표에 표시가 되므로, 여행 일정표를 좀 더 유용하게 작성할 수 있다. 메모는 선택사항이므로 꼭 입력을 하지 않아도 된다. 

.

만약 여행지 검색시에 추가하려는 여행지가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2번의 기타 여행지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여행지를 추가할 수 있다.  

여행 계획 어플

이렇게 작성후에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여행일정 만드는 것은 완료가 된다. 

저장을 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는데, 그 비밀번호를 분실하면 추후에 여행일정을 수정할 수 없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작성된 여행일정은 계속 수정이 가능하다. 


여행 계획 요약 내용 확인하고, 공유하는 방법

작성된 여행계획은 인쇄도 가능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도 가능하다. 

여행 상세 화면으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행 일정 어플


3번 영역에는 전체 여행 기간, 여행 경로, 예상 비용이 여행 계획에 표시되고, 바로 아래에는 여행지 목록이 간략하게 보여진다. 여행지의 이미지를 클릭하거나 여행 정보 더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여행지의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여행 상세 내용 밑에는 지도에 여행지가 모두 표시되므로 여행 일정을 한 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

이 여행 일정을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내용을 인쇄할 수도 있고, 날씨 버튼을 클릭하면 일자별, 지역별 날씨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여행 동선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1번의 바로가기 주소를 복사하여 다른 사람과 여행 계획을 공유할 수 있고, 비밀번호를 안다면 수정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접속시에는 카카오톡으로 바로 가기 주소를 쉽게 전달할 수도 있다. 


여행 계획을 만드는데, 더 이상 불필요하게 시간을 소모할 필요 없이, 블로그유틸24의 여행계획 만들기를 이용하여 더 일목요연하고, 더 쉽게 여행 계획을 만들어 보자. 


참고로 블로그유틸24의 여행계획 만들기는 데스크탑에서도 스마트폰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여행 계획 만들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