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 일정표(계획표) 쉽게 만드는 방법

Posted by Breeze24
2023. 7. 30. 01:32 블로그 유틸

여행일정표를 작성할 때 동선 고려가 가장 힘든데, 동선까지 고려하면서도 여행일정표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이 어렵지는 않지만, 몇 가지 기능들을 배운다면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이 글을 참고하신다면 더 쉽고 빠르게 여행일정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화면 구성은 여행지 검색을 하는 여행지 검색 Section과 선택된 여행지가 보여지는 여행일정표 Section, 그리고 선택된 여행지를 지도에 표시해주는 여행지 동선 Section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여행일정표 Layout

 

원하는 여행지를 여행지 검색 Section에서 검색을해서 여행일정표 Section에 추가를 하고, 여행지 동선 Section에서도 여행지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한 화면에서 여행일정표를 모두 작성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정말 쉽게는 10분만에도 여행 일정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여행일정표 쉽게 작성하는 방법

1. 여행지 검색 Section에서 가고 싶은 여행지(관광지, 문화시설, 행사, 맛집, 숙박 등)를 조회한다.

2. 조회된 여행지를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여행일정표 Section에 추가한다.

3. 여행 일정표와 여행지 동선을 확인 후에 여행 날짜를 조정한다. 

     ※ Drag & Drop을 이용해서 여행지의 순서를 쉽게 변경 가능

(옵션) 메모가 필요한 여행지는 메모 버튼을 클릭하여 메모를 저장한다.  

(옵션) 소요시간이 궁금할 경우 거리 버튼을 클릭해서 바로 전 순번의 여행지와 다음 여행지의 교통수단별 소요시간을 확인한다. 

(옵션) 여행지 검색 Section에서 검색이 안된 여행지라면 기타여행지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기타 여행지를 추가한다. 

 

기타여행지 추가 방법 바로가기

 

4. 최종적으로 여행지 및 일정 선택이 완료되면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여행일정표를 최종 저장한다. 

위의 방법까지만 해도 여행일정표를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여행지 상세 정보 확인 방법

추가적으로 여행지를 검색해서 나오는 목록의 파란색으로 표시된 여행지를 클릭하면 해당 여행지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지 정보 확인 방법


조회된 상세정보에는 기본적인 정보가 표시되어 있고, 필요한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와 네이버에서도 바로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니 해당 기능을 이용해서 더 많은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지 상세 정보 확인

 

  여행일정표 공유 방법

작성된 여행일정표는 모바일, PC 어디서나 조회가 가능하고, 카카오톡으로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행일정표의 URL만 알면 바로 공유가 가능하므로 어디서든, 언제든지 최신의 여행일정표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정이 필요하면 수정버튼을 클릭해서 쉽게 수정도 가능합니다. 

여행일정표 공유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