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유틸24를 이용한 검색 상위 노출 분석 방법

Posted by Breeze24
2024. 1. 14. 22:36 블로그 유틸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 수익을 받는 블로그를 운영하든, 네이버에서 체험블로그를 관리하는 블로그를 운영하든, 
블로거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작성된 포스트가 검색에 자주 노출되는 것입니다. 

 

자주 노출되어야 방문자가 증가하고, 최종적으로 수익이 늘어날테니까요..

 

블로그 검색 결과 상위 노출을 위한 방법이 있을까?

그럼 어떻게 해야 블로그의 글이 검색에 자주 노출될까요?

.

 

네이버나 구글같이 검색 엔진을 운영하는 회사의 담당자만 위의 질문에 대한 정확한 답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어쩌다 답을 안다고 해도 기준은 계속 변경이 될거고요.

그러면 블로거들이 검색 누락이 잘 되게 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검색이 잘되는 블로그들의 특징을 참조해서 포스팅을 하다보면 내가 작성한 포스트들이 검색이 잘 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요?

 

즉 검색 잘되는 블로그들의 특징을 참조해서 내 블로그에도 적용해보는 것이, 검색 상위에 올라가기 위한 가장 현실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검색 잘 되는 블로그 특징 분석 방법

 

블로그유틸24 검색 상위 포스트 분석 기능은 각 분야별 검색 상위에 잘 노출되는 블로그들의 대표적인 특징들에 대한 표본통계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검색 잘 되는 블로그의 특징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메뉴만 클릭하면 분석된 자료가 바로 보여지기 때문에 별도의 사용법 숙지도 필요 없습니다. 

 

.

 

주요 내용을 설명하면, 
맛집/요리, 여행/데이트, 재테크, 미용, 패션, 육아, 건강/의학, 생활/가전 총 8개의 카테고리에서 검색이 잘 되는 블로그들의 특징들을 분석해서 보여줍니다. 


포스트들의 특징으로 글자수, 이미지 사용 개수, 동영상 사용 개수, 스티커 사용 개수, 링크 사용 개수, 해쉬태그 사용 개수, 댓글 개수, 공감 개수, 포스팅 작성 주기에 대한 정보가 있고, 해당 정보들을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자세한 설명은 검색 상위 포스트 분석 기능 하단에 자세히 표시되어 있습니다. 


맛집/요리의 예를 들면, 현재 시점에서 봤을 때, 검색이 잘 되는 포스트들 중 2000~3000자의 글자수로 작성된 포스트 비율이 45%나 되고, 1000~2000자가 41% 정도로 조회되네요. 
그러면 최소 1000자 이상은 작성을 해야 검색 상위 노출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유추할 수 있겠네요.



이미지 사용개수는 21개 이상이 70.9%이고, 16개 이상 ~ 20개 이하가 17%입니다. 보통 16개 이상의 이미지를 작성해야 검색 상위 노출에 도움이 된다고 유추해볼 수 있을거고요. 

 


이런 방법으로 분석하다보면, 
자신의 블로그가 자주 사용하는 키워드들에 대해 검색 노출이 잘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을겁니다. 

검색 상위 포스트 분석 기능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완/개선 부분을 찾았다면, 다음 포스트부터는 해당 부분들을 보완해서 글을 작성해보세요.

포스트들이 검색 상위에 점점 잘 노출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질 겁니다.  

 

블로그유틸24 검색 상위 포스트 분석 기능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