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검색 누락 이력 조회 기능

Posted by Breeze24
2022. 11. 20. 13:04 블로그 유틸

어제는 정상적인 글이었어도 오늘은 블로그 검색 누락으로 뜨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규칙 위반이나 블로그의 전체 품질이 낮다고 판단될 경우, 또는 정책이 변경되었을 경우 발생되는 현상이다.

 

어떤 경우에 이런 현상이 있었는지에 대한 경험을 패턴화해서 관리한다면 검색 누락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제목에 특수 문자를 썼을 경우 검색 누락이 되었다거나, 유사이미지를 사용했을 경우 검색 누락이 발생했다는 이력 관리만 해도 검색 누락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보통 이런 케이스들은 개인적인 글 성향에 의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본인의 글 작성 패턴과 어떤 변화가 있었을 때 검색 누락이 발생했는지를 체크한다면 검색누락을 예방하는데 확실히 도움이 될 것이다. 

 

정석적인 방법은 글 하나하나에 대해 수시로 검색 누락 체크해서 어딘가에 적어두어야 가능할테지만, 보통 50여개의 글들을 이런 방법으로 관리하기는 쉽지 않다.

위의 방법처럼 수동 방법이 아닌 자동으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블로그 검색 누락 이력 조회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다. 

.

 

 

블로그 검색 누락 이력 조회 기능 바로가기

 

블로그 검색 누락 이력 조회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어제는 정상이었던 글이 오늘 갑자기 검색 누락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종종있다. 블로그에 글이 1~2개 정도라면 본인 혼자 관리가 가능하지만 블로그에 글이 수십개라면

blogutil24.com

당연하지만, 모바일에서도 기능이 제공된다. 주소는 동일하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11/11일에는 누락이었다가 11/12에는 정상으로 변경된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사용 방법

사용 방법은 정말 쉽다. 

① "블로그 검색 누락 확인" 메뉴를 이용하여 검색 누락 조회를 한다.

② "블로그 검색 누락 이력 조회" 메뉴에서 일자/포스트별의 검색 누락 결과를 조회한다. 

 

이렇게만 사용하면 검색 누락 이력을 쉽게 조회할 수 있다.  

.